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익형 블로그 키우는 법 : 초보 블로거가 반드시 해야 하는 10가지

blog

by った君 2023. 12. 1. 17:20

본문

반응형

수익형블로그로 월급받기

안녕하세요. 다야로 입니다.
이 시간에는 온라인 수익으로 따박따박 월급 받기 위해 필요한 몇 가지 중 블로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이나 블로그를 활용해서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는 분들이 초기에 생각해 볼만한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가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나면 생각처럼 글도 잘 안 써지고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블로그 노출과 유입으로 연결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초보 블로거가 고민하는 부분들은 

  • 어떤 주제를 잡아야 하는지.
  • 어떻게 포스팅을 쓰면 좋은 지.
  • 어떻게 하면 유입수가 늘어날지.
  • 어떻게 블로그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지.
  • 1일 1 포스팅 꼭 해야 하는지.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이런 고민들로 벌써 에너지를 다 쏟아버리고 정작 글은 하나도 발행 못하는 분들이 허다합니다. 일단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할 때는 단순하게 그냥 좋아서 하는 기록형 블로그 인가 전략적으로 수익을 만들기 위한 수익형 블로그 인가 이것부터 먼저 정확히 하고 시작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 못하던 예전에는 모든 블로그가 기록형으로 만들어졌겠지만 그때는 그랬고 지금은 블로그를 취미로만 하시는 분은 정말 극소수 아닐까 싶은데요. 사진 찍기, 맛집, 여행 등 취미로 하는 블로그라 하더라도 블로그를 하면서 따라오는 수익을 생각하는 게 당연한 시절이 되었습니다. 지금 블로그는 수익 다시 말해서 파이프라인을 심기 위한 치열한 전투장입니다.
 
그 치열한 전투장에서 초보들이 과연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하면 되는 걸까요?

수익형블로그로 월급받기_energepic.com님의 사진

초고수들의 블로그 노하우 전수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궁금한 점이 어떻게나 많던지 그 생소한 용어들과 한 20년 전에나 다뤄봤던 html태그들 이외에도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모든 것이 난관이었고 미션이었습니다. 블로그를 잘 키워보고 싶은 마음에 카페, SNS 등 각종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주말엔 서점에 들러 온라인 마케팅과 블로그에 관한 책들을 골라 목차와 앞 내용을 보고 마음에 드는 몇 권을 사 와서 읽어보고 했습니다.
 
하지만 궁금했던 고민들이 사라지지가 않더군요. 그 모든 내용들이 나와는 맞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갈증이 해소되지 않아 일대일 클래스 광고를 보고 영상을 보고 결제를 하려다 말고 곰곰이 생각해 보니 결국은 내 돈을 빼내서 수익을 만드는 성장한 블로거들의 사업 수단일 뿐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카페, 유튜브, 블로그, 크몽 등의 전자책, 클래스의 노하우 전수를 미끼로 한 채널들이 결국은 그들의 수익 얻기의 일환이라는 것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그 궁금증의 목마름에 나도 모르게 지갑을 열어 그분들의 수익을 올려주게 되는 겁니다. 너무나 오감을 자극하여 궁금하게 만드는 제목과 썸네일을 앞세워 지갑을 열게 하는 그분들의 노하우가 진짜 노하우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그 잘 키우는 방법 10가지

그렇게 오랫동안 찾고 고민했던 노하우를 이제 공개해보려 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을 10가지로 요약정리하면

  1. 내가 관심 있는 거말고 남들이 관심을 가질 주제를 포스팅해라. (= 너의 일상은 관심 없다. 일기 쓰지 마라.)
  2. 키워드 찾는 작업에 사활을 걸어라. (= 어떻게 검색되는가)
  3. 돈 되는 핵심 키워드는 초보인 너에게 허락하지 않으니 세부 키워드부터 잡아가라. (= 큰 경쟁을 피하라.)
  4. 키워드는 AB테스트를 해서 어떻게 하면 유입이 나오는지 판단하라. (= 더 나은 것을 찾아라.)
  5. 주제를 다양화하지 말고 한 두 가지로 한정하여 전문성을 갖춰라. (= 전문성과 브랜딩을 건설하라.)
  6. 글이나 이미지 베껴 쓰지 말고 편집해서 사용하라. (= 유사문서에 따른 저품질과 지재권 조심하라.)
  7. 포스팅 안에 난무한 외부 링크는 자제하라. (= 유입수를 외부로 끌고 나가면 집주인(네이버, 다음)한테 혼난다.)
  8. 검색이 잘 되도록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설정하라. (= 검색로봇이 잘 찾을 수 있게 주소를 알려줘라.)
  9. 포스팅의 수정과 삭제를 자제하라. (= 포스팅의 신뢰도를 떨어뜨려 저품질 주의하라. 수정이 필요하면 임시저장이나 비공개발행을 하라.)
  10. 한 블로그에 최소 1000개 글을 채울 때까지 1일 1 포스팅 유지하라. (= 새로운 내용이 계속 업로드되어야 검색로봇들이 계속 찾아오고 노출이 잘된다.)

수익형블로그로 월급받기_Mikael Blomkvist님의 사진

 
물론 위의 내용보다는 더 중요한 것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초고수들의 다이어리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을 겁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그 특별함을 찾기 위해 실험하고 실패해 가면서 진정한 패시브인컴 수익을 만들어 가는 길일 겁니다. 성공한 블로거 듣기만 해도 달콤하고 짜릿한 말이지만 그 속에는 정말 뼈를 깎는 듯한 노력들이 들어갔을 겁니다. 돈 주고 산 게 아니라면 말이죠. 수많은 시도와 좌절을 맛보며 그 자리에 서게 되었겠지요.
 
월 1000만원 버는 것 누구나 가능하지만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아님을 스스로 인지를 하고 꾸준히 쌓아가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언제가 그 자리에 도달하면 그때는 저절로 잘하게 되겠지요. 우리가 언어를 배우거나 구구단을 외우는 것처럼요.

 

 
결국엔 블로그에서 의미 있는 수익을 얻기 위해서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것은 가족들 먹이고 입히고 학교 학원 보내고 명절도 치러야 하고 연말과 휴가도 멋진 곳으로 가야 하고 친구들과 가끔 한잔 하려면 싫어도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매일 직장에 나가 일하는 것처럼 블로그도 그렇게 꾸준하게 해 나가야 수익이 따라온다는 것은 절대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 블로그를 꾸미고 포스팅에 광고를 어떻게 달고 어떻게 유입수를 늘리고 어떻게 상위 노출하는 것은 지금 초보 블로거에게는 아무 의미 없는 조언일 것입니다. 지금은 그런 키워드에 끌려 지갑을 열고 강의를 들을 때가 아닙니다.

수익형 블로그 키우는 법

당장 작성 창을 열고 사람들이 관심 가지고 읽을 만한 포스팅을 하나라도 더 쓰는 것. 그것이 초보 블로그에게 최고의 조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읽을 만한 정보를 가진 포스팅이 최소 100개 쌓일 때까진 매일 1일 1 포스팅 이상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1일 1 포스팅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글 쓰는 습관, 그리고 글을 쓰면서 더욱 매끄럽고 잘 읽히는 글쓰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그 기술이 나에게 탑재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먼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다야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20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https://m.site.naver.com/1gCDD

 

수익형 블로그 키우는 법 : 방문자를 늘리는 20가지 방법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수익형 블로그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야로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케팅 전문가가 제시하는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

ulsanrich.tistory.com


혼자 하기 힘든 1일 1 포스팅!! 미션을 함께하고 싶다면 다야로 밴드에 참여하세요
https://band.us/band/93037684

 

도전하라! 블로그 1일 1포스팅 | 밴드

간단히 집에서 컴퓨터로 소소하게부터 월급이상 수준까지 수익 창출 할수있다는 블로그 해보고 싶은데 잘 안되시죠 블로그 1일 1포스팅 미션을 수행하는 밴드에서 블로그관리 꿀팁 공유와 포스

band.us

 

 

https://im.newspic.kr/NwThvHK

 

선배에게 여친 빼앗기는 영화 ,,

선배에게 여친 빼앗기는 영화 ,,

im.newspic.kr

https://im.newspic.kr/mS4voVt

 

전세계의 빚을 한번에 해결하는 법

 

im.newspic.kr

https://im.newspic.kr/9ZAcDvS

 

국민MC 강호동이 와이프랑 안 싸우는 법

 

im.newspic.kr

https://im.newspic.kr/NMur5fS

 

21조 보물선 발견하자 난리난 주변국wow

  영국 ㅋㅋ

im.newspic.kr

https://im.newspic.kr/20HYSjL

 

여친이랑 강릉 여행!!!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 비디오 유형입니다.  

im.newspic.kr

 

관련글 더보기